November 2015

Thanksgiving

올해 Thanksgiving은 발티모어에 사는 지현이모 부부가 와서 같이 지냈습니다. 아래 사진중에서 두원이가 문앞에서 이모를 기다리는 모습에서 보이듯이 아이들이 오래동안 기다려온 날이기도 했습니다. 1박 2일 지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Thanksgiving Read More »

Smith Island

하원이 학교에서 추첨으로 몇명을 뽑아서 Smith Island라는 곳으로 현장 학습을 갔다왔습니다. 원래 2박 3일이었는데 첫날 바람이 많이 불어 일정이 취소 되어 1박 2일만 다녀왔습니다. 하원이가 찍은 사진들입니다.

Smith Island Read More »

두려움

영적으로 두려움의 정체는 분리불안이다. 신생아도 모체분리불안을 겪는다고 한다. 함께함은 평안이지만 분리됨은 불안인 것이다. 분리불안의 시원은 에덴이다. 사탄은 끊임없이 하나님과 자녀의 분리를 획책한다. 사탄은 대적의 대상이다. 크리스천은 예수의 이름을 힘입어 사탄을 대적해야 한다. 사탄을 대적하는 일은 특별한 은사자만의 일이 아니고 크리스천 모두의 일이다. 크리스천에겐 사탄을 물리칠 수 있는 영적 특권이 부여되어 있다. 두려울 때 예수의 이름으로

두려움 Read More »

하원이 학교 방문

얼마전 하원이 학교를 방문해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저희 중학교 때와는 달리 이곳 중학교는 선생님이 고정된 교실에 있고 아이들이 과목별로 선생님을 찾아다닙니다. 그래서 특별히 자기반이나 담임선생님의 개념이 모호하더군요. 무엇보다 하원이가 중학교 생활을 즐기고 있어 감사합니다!

하원이 학교 방문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