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언니의 선물

아빠 직장에서 여름동안 함께 일하는 유나언니가 한국에 다녀오면서 하원이 두원이 선물을 사왔습니다. 짐도 많았을텐데 기억하고 사다준 것이 너무 고마웠습니다. 받자마자 뜯어서 열심히 가지고 놀았습니다. 아빠 엄마 선물도 받았습니다. 바쁜 와중에…

Continue Reading유나언니의 선물

쉐난도우 여행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한국에 가시기 전주에 온가족이 다함께 Shenandoah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캐빈을 빌려서 밥도 해먹고, 고기도 구워먹고, 앞에 있는 강에서 고기도 잡았습니다. 하원이 두원이도 너무나 즐거워하는 시간이었습니다.

Continue Reading쉐난도우 여행

잔디

성큼 자라버린 잔디는 잡초나 다름없다. 높아진 잔디는 이미 잔디가 아니다. 잔디는 적당한 키를 유지해야 잔디답다.  윌로우의 하원이네 집 앞마당에 뿌렸던 잔디씨가 흙을 비집고 고개를 내밀었다. 고만고만한 키를 서로 자랑이라도 하듯 앙증맞기…

Continue Reading잔디

Willow Water Dragon

하원이네가 사는 Willow라는 community에는 Water Dragon이라는 수영팀이 있습니다. 여름에만 운영되는 이 수영팀에 하원이가 가입해서 올 여름에 수영을 원없이 하고 있습니다. 수영팀 유니폼도 있고 매주 1-2번씩 다른 동네 수영팀이랑 수영대회도 합니다.…

Continue ReadingWillow Water Dragon

New server

그동안 하원이 홈페이지를 한국 웹호스팅을 이용해왔는데 첫째 속도가 너무 느리고, 둘째 사용할 수 있는 용량에 제한이 많아 미국에 있는 호스팅 회사로 옮겼다. 그나 저나 홈페이지를 만들고 꾸미는 것이 왜 이리…

Continue ReadingNew server

Two papers

그동안 일해왔던 CT 방사선량 계산을 이용한 두 편의 논문이 지난주와 이번주에 연달아 발표되었다. 첫번째 논문은 몇년전 UCSF의 한 교수가 NCI에 와서 일정기간 연구를 했었는데 당시 내가 만든 팬텀과 계산 프로그램을…

Continue ReadingTwo papers

손해보는 삶

아마도 2007년인가 2008년인가 꽤 오래전에 내가 University of Florida에 있을 때 했던 프로젝트가 있었다. 지금 기억에 미국 CDC에서 받아서 했던 과제였는데 방사선폭탄 (dirty bomb)이 뉴욕 한복판에서 터졌을 때 방사성물질이 묻은채…

Continue Reading손해보는 삶